6월13일 MLB 볼티모어 vs 보스턴 야구분석

타선의 부진이 결국 연패로 이어진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데이빗 헤스(2승 2패 3.07)가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8일 토론토 원정에서 6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한 헤스는 최근 3경기에서 1승 1패 0.96이라는 엄청난 투구를 하는 중이다. 문제는 앞선 보스턴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으로 판판히 무너졌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보스턴의 투수진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5안타 무득점에 그친 볼티모어의 타선은 홈으로 돌아와서도 너클볼 공략까지 실패했다는게 이 팀의 현주소를 나타내고 있다. 더이상 기븐스를 승리조로 쓰면 안될것 같다.

연장 접전 끝에 짜릿한 승리를 거둔 보스턴 레드삭스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즈(7승 1패 3.68)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7일 디트로이트와의 홈경기에서 5.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드리게즈는 최근 4경기에서 4승 1.90이라는 뛰어난 투구를 유지중이다. 문제는 이번이 원정이라는 점인데 작년 볼티모어 원정에서 워낙 롤러 코스터를 탔기 때문에 속단은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12회초에 간신히 2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보스턴의 타선은 여전히 타격감이 좋다는 말은 하기 어렵다. 그러나 시리즈의 흐름을 자신들의 것으로 만든것만 해도 상당한 힘이 될수 있을듯. 불펜의 5.1이닝 무실점은 시리즈 내내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다.

헤스와 로드리게즈는 모두 1회를 잘 막아낼수 있는 투수들이고 흐름도 마찬가지다. 5회까지는 팽팽한 경기가 이어질듯. 변수가 생긴다면 역시 헤스가 내려간 뒤다. 7~8회 정도에 보스턴이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지켜낼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4:2 정도에서 형성될 것으로 본다.

결국 터지지 않는 타선이 연패를 불렀다. 흐름은 완벽하게 보스턴의 우위. 헤스가 호투를 해줄수 있겠지만 지금의 타력으로는 로드리게즈는 절대로 공략하지 못한다. 무엇보다 불펜의 우위는 보스턴이 지니고 있다.
 
뒷심에서 앞선 보스턴 레드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출처 네이버카페 톰과제리스포츠토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