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2일 MLB 시카고 화이트삭스 vs 클리블랜드 야구분석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낸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루카스 지올리토(4승 6패 7.08)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6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지올리토는 5월의 부진을 벗어던졌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한다. 이번 시즌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에서 복수가 가능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 전날 경기에서 보스턴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원정보다 홈에서 강하다는 점을 십분 이용해야 할 것이다. 불펜의 2.2이닝 무실점은 이번 시리즈에서 내세울수 있는 최대의 무기가 될지도 모른다.

에이스의 쾌투를 앞세워 위닝 시리즈에 성공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카를로스 카라스코(7승 4패 4.23) 카드로 연승 도전에 나선다. 7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8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카라스코는 4월의 부진에서 벗어났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다만 작년만큼의 원정 강세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 그래도 화이트삭스 원정에선 괴물 그 자체였다는걸 상기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디트로이트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얀 곰즈의 홈런 포함 9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최근 원정에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가장 내세울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불펜은 역시 긴 이닝을 소화시키면 안된다.

지올리토의 1회는 대단히 위험할 것이다. 1회 실점 확률이 대단히 높을듯. 반면 카라스코는 1회말을 깔끔하게 막아낼 것이다. 5회 종료 시점에서 클리블랜드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유지할수 있을듯. 관건은 지올리토가 얼마나 버텨주느냐에 달렸다. 예상 스코어는 5:2 정도로 본다.

지올리토의 투구는 분명 상승세에 있다. 하지만 카라스코가 원정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되찾았다는 점이 변수다. 원래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매우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타격도 받쳐주고 있는 중. 클리블랜드의 불펜이 최대의 문제인데 그 전에 승부가 날 가능성이 높다.
 
선발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출처 네이버카페 톰과제리스포츠토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