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 MLB 필라델피아 vs 콜로라도 야구분석


투타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긴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빈스 벨라스퀘즈(4승 7패 4.95) 카드로 반격에 나선다. 9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3.2이닝 10실점이라는 최악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벨라스퀘즈는 원정에서의 좋았던 감각이 오히려 홈에서 날아가버린 상황이다. 의외로 금년 홈에서 2승 4패 7.85 피안타율 .294로 매우 좋지 않은데 이는 낮경기 역시 마찬가지다. 전날 솔로 홈런 2발로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홈에서의 부진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는 문제가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꽤 높아 보인다. 그나마 불펜의 4이닝 1실점이 위안은 될수 있을 듯.

타선의 폭발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콜로라도 로키스는 헤르만 마르퀘즈(4승 6패 4.79)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9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르퀘즈는 최근 두번의 홈 경기에서 크게 흔들린바 있다. 그래도 금년 원정에서 3승 2패 2.06 피안타율 .202로 대단히 강한 투수라는걸 잊어선 안된다. 전날 경기에서 피베타를 완전히 무너뜨리면서 데스몬드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콜로라도의 타선은 이제서야 좀 콜로라도다운 모습이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짧은 이닝 조차도 무실점으로 막지 못하는 불펜은 존재 의의가 의심스럽다.

산 아래에서의 마르퀘즈는 신뢰할수 있는 투수다. 1회를 잘 넘길수 있을듯. 그러나 벨라스퀘즈는 1회초에 실점을 허용할 확률이 상당히 높은 투수다. 즉, 콜로라도가 시작과 동시에 리드를 잡을 수 있을듯. 5회 종료 시점에서 콜로라도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유지할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8:3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필라델피아의 득점이 낮아질수도 있지만 그렇기엔 콜로라도의 불펜이 너무나 허약하다.

시리즈 막판에 흐름이 바뀌었다. 콜로라도의 승리는 단순한 연패 탈출이 아니라 시리즈의 흐름 자체가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사건이다. 현재의 필라델피아 타력으로는 원정에서 강한 마르퀘즈 공략은 대단히 힘들듯. 반면 벨라스퀘즈는 다시금 가장 좋지 않을때의 벨라스퀘즈로 돌아와 버렸다.
 

기세에서 앞선 콜로라도 로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출처 네이버카페 톰과제리스포츠토토-